즐겨찾기추가하기
> 선교사 공간 > 선교기도편지
선교기도편지
(*.150.47.220) 조회 수 20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안녕하십니까?

신석주, 최수진, 주원, 가원, 효원 선교사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인사드립니다.

3~5월 최절정의 무더위가 지나가고 6월 우기가 시작되니 캄보디아가 한국보다 오히려 더 시원한 것 같습니다.

 

■ 프놈펜 왕립대 언어과정 수학

지난 3월 29일 시작했던 1단계 언어과정을 6월30일 무사히 마치고, 7월 4일부터 새롭게 2단계 언어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1단계에서는 자음과 모음, 독립모음 등 글자를 익히고 단어가 구성되는 원리를 주로 공부하였는데, 9월 21일까지 계속되는 2단계 언어훈련은 읽기와 쓰기, 작문, 문법 등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공부할 때는 무조건 암기했었는데, 지금은 교수님이 규칙과 문법으로 정리하며 가르쳐 주셔서 체계를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프놈펜 왕립대 언어과정이 원래 4단계(총 12개월)였는데, 이번 학기부터 한 단계가 새로 만들어져 총 5단계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아무도 5번째 단계를 수강한 적이 없어서 어느 정도 깊이 있는 공부를 하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반기부터는 성경언어를 추가로 공부할 계획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회화, 단어와 성경에서 쓰이는 단어나 표현이 완전히 다른 것들이 많아 성경언어는 왕립대 과정과는 별도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캄보디아인 신학생이나 사역자와 함께 성경언어를 공부하기를 원하는데, 좋은 언어 선생님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 캄보디아 지방 탐방과 현지인 동역자를 위해

저희 가정은 이번 언어과정을 마친 후 꺼꽁으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이에 앞서 가을부터 캄보디아 여러 지역에서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의 사역지를 탐방하며 앞으로 장기사역의 구체적인 방향과 모델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좋은 선교사님들과 연결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특히 유치원 사역을 위한 적합한 현지인 동역자(교사 후보)를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유치원 교사 양육에는 2년의 정규 유아교육학과 과정과 일정 기간의 교사연수 과정을 마치는데 약 3년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적합한 현지인 교사 후보를 만나 장기적인 양육과 교육에 비전의 공유가 함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 주원, 가원, 효원이의 프놈펜 적응기

지난번 편지를 통해 요청드렸던 기도 제목들이 구체적으로 하나씩 응답됨을 인해 함께 기도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꺼꽁에서는 한국 친구들이 없이 3남매만 생활하다가 프놈펜에서 또래 친구들이 생겨 교회와 학교 생활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주원이는 7월 18일 ~ 21일 “꿈의 축제”라는 청소년 수련회에 참석하였고, 가원이와 효원이는 6월 20일 ~24일 프놈펜 현지교회에서 연합으로 실시한 여름성경학교에 참석하여 하나님을 깊이 만나고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제 막 중1이 된 주원이를 위해 특별히 더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꺼꽁에는 다닐 만한 학교가 없는 상황이라 내년에 꺼꽁으로 돌아가면 홈스쿨을 계속해야할지, 아니면 한국의 기숙 학교로 보내야 할지 기도중입니다. 혹은 상황에 따라 프놈펜에 기숙학교가 만들어지면 프놈펜에서 주원이만 따로 기숙사 생활을 해야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길을 놓고 기도중입니다. 주원이에게 가장 적합한 길을 열어주시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꺼꽁에서 2년 반의 기간 동안 몇 번이나 집안에 뱀이 들어오고 지네와 벌레들이 계속 들어와 전쟁이었다면, 프놈펜에서는 쥐와의 싸움인 것 같습니다. 몇일 전부터 집안 거실과 부엌에서 쥐가 4마리나 나와 잡았는데, 편지를 쓰는 이 시간 안방 천장에서 계속 쥐가 움직이는 소리가 나네요. ㅠㅠ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계속 신경이 쓰이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영성에 작은 쥐가 들어와 하나님께 집중하지 못하고 쓸데없는 곳에 힘을 빼앗기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2016년 8월 3일

신석주 최수진 주원 가원 효원 선교사 올림

 

1. 프놈펜 왕립대 1단계(3.29~6.30)를 잘 마치고, 2단계 과정을 잘 시작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크메르 언어 진보가 계속 이루어지도록

2. 좋은 성경언어 교사를 만나 성경언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3. 예능교실과 유치원 등 장기사역을 위한 적합한 동역자, 교사 후보들이 연결되도록

4. 주원(중1), 가원(초5), 효원(7세)이의 학교생활 적응과 영적, 육적 성장, 그리고 크메르어와 영어의 진보를 위해